오늘은 남양주 평양냉면 맛집으로 알려진 능라 평양냉면을 소개해 드립니다.
남양주 와부읍에 위치하고 있는 능라 평양냉면입니다.
얼마전 생생정보를 보고있는데 주인공이 이북출신으로 평양냉면을 소개하는데 왠지 가게가 익숙한 느낌이 들어서 중간에 제가 자주가는 능라 평양냉면집인걸 알게됐네요.
그래서 오늘은 방문할 때마다 찍어논 사진들로 능라 평양냉면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마 작년에 방문해서 찍어둔 사진 같네요.
보시다시피 상가 2층 전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층 엘리베이터 입구인데 그냥 엘리베이터가 아닌 '통일의 문' 입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늦을 주말 오후라 손님이 한 테이블도 없었네요.
그리고 생생정보에 방영되기 전에는 아는 손님들 위주로 찾아오고 점심때 방문해도 그럭저럭 한가한 느낌의 식당이었습니다.
이날은 테이블이 텅텅 비어있어서 아주 편하게 식당 내부를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 무대는 아마도 초창기에 가수들이 노래를 부르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카운터 옆에 도자기, 술 등을 전시해 두었네요.
이날은 가족들과 방문해서 물냉 2개와 녹두전을 주문했습니다.
시원한 육수에 잣, 오이, 무절이, 소고기 편육이 들어간 평양냉면입니다.
녹두전은 5개가 나오는데 바삭한 식감과 녹두 고유의 향이 느껴집니다.
사실 저는 녹두전이나 전 종류를 좋아하지 않아서 반개만 맛보았는데 다른 사람들은 식감도 좋고 모두 맛있다고 하네요.
몇차례 방문해서 저장해둔 밑반찬 사진들입니다.
특이한건 깍두기인데, 깍두기와 생선을 크게 잘라서 담구는 것 같은데 특유의 생선 비린내(?) 또는 젓갈 특유의 냄새 때문에 여러번 방문할 때마다 한 입만 먹어보고 젓가락을 내려놓는 맛입니다.
비빔냉면입니다.
지인들과 방문해서 먹어봤는데 물냉면과 마찬가지로 비냉도 비빔장이 듬뿍들어가도 매콤한 맛은 거의 없고 뭔가 밍밍하고 걸죽한 맛이었습니다.
맛있게 먹고 육수까지 마무리~
이곳 능라평양냉면은 2019년에 처음 방문해서 가족과도 가보고 지인들과도 여러차례 방문했는데 제 입맛에는 슴슴하고 고소한 육수가 잘 맞아서 평양냉면 맛집이라 부르는데 확실히 평양냉면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너무 밍밍한 맛만 난다고 하네요...ㅋ
아무튼 저는 이곳 능라 평양냉면이 괜찮은 맛집이라 생각되네요.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2/large/050.png)